신규회원가입
레포트넷 HOME > 레포트
카테고리
 
HWP전용 뷰어프로그램
한컴뷰어 2010
급상승 인기검색어
발달장애
매스미디어
재정자립도
학습장애아동
햄릿
정형외과
공정거래법
레스토랑
탐사보도
무인항공기
검색 히스토리
저장된 검색어가 없습니다.
. 1:1 친절상담
- 입금/결제/환불
- 이용문의
. FAQ
레포트 #2068274
에버랜드
2004년 4월 | wls1973  
내용미리보기 보관
파일정보    20페이지 HWP(한글2002)형식
2,000
프리미엄서비스     본문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만족도      100%(총1명평가)
자료를 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안심클릭서비스
철저한 검수를 하고 있으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료소개
에버랜드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서론

1)기업 선정 동기

2)에버랜드 기업 분석


Ⅱ. 본론

1)에버랜드의 마케팅 상황 분석

2)에버랜드의 SWOT 분석

3)에버랜드의 STP 전략 분석

4)에버랜드의 4P 마케팅 분석

5)에버랜드사와 디즈니사의 마케팅 비교 분석


Ⅲ. 결론

1)에버랜드의 문제점들 지적

2)개선 방안 & 미래 생존 마케팅 전략 예측
본문요약   
- 상징적인 캐릭터의 인지도 낮음
- 초기에 유원지를 테마파크로 재개발함으로써 한계성 노출: 에버랜드 결코 전체단지를 끌어안고는 테마 파크가 될 수 없는 에버랜드는 전체 마스터플랜을 다시 수립하면서 기 존의 자연 농원을 하나의 테마 지역으로 밀어내고 전체 에버랜드 단지를 테마 파크 (종 합 리조트)로 묶으려는 의도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 글로벌 페어,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 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이쿼토리얼 어드벤처 등 듣기에도 생소한 명칭들로 다 시 소구역화를 시도 했지만, 초창기 개장 당시의 테마화 노력이 좀 더 빨리 구체화가 되었더라면 테마파크로서의 변신도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다시 말해서 에버랜드 는 개발과 발전을 해왔지만, 확장 및 발전 계획 이전에 보다 일찍 파크 전체에 대한 마 스터플랜을 결정하여 체계적으로 발전시키지 못한 점이 가장 아쉬운 점이다.
- 에버랜드의 방문객이 내국인 중심
- 경기도 용인에 위치, 고객의 접근이 쉽지 않음: 영동 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되나 국내 의 경쟁자 롯데월드, 서울 랜드와 비교할 때 접근성이 매우 떨어짐. 서울 강남역 또는 양재역에서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노선버스 운행하는 등 극복 노력
이 자료를 구매한 회원들이 함께 구매한 자료  
  삼성전자PPT 자료입니다   1,500
  리츠칼튼과프라자의회계자료분석및경영전략   2,500
  디즈니랜드   500
이 자료와 관련된 자료요청 보기  
. 에버랜드 판매품 분석  
. 에버랜드 여행객 분석/해외여행객,국내여행객  
. 에버랜드 관광마케팅 사례    
판매자에게 문의가 아닌 다운로드/구매방법 등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가이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권리침해/저작권침해신고 - 고객센터
Copyright ⓒ 2006 Howdeal Inc. All rights reserved. howDeal Family Site